부트캠프 온보딩 강의
1. 메서드와 변수의 관계를 이해하라
(1) 객체지향에서 메서드는 '객체가 하는 동작'을 의미한다
(2) 메서드 오버로딩
① 메서드를 만들다보면 머서드들의 동작이 서로 비슷할 때가 있다
② 이런 메서드들의 이름을 모두 다르게 쓰는 것이 아닌 동일하게 쓸 수 있는 개념이 메서드 오버로딩임
③ 그래서 사용자는 비슷한 동작을 하는 메서드 이름 하나만 알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
④ ex. System.out.println()이 있음. 이 메서드는 이름은 같지만 파라미터에 문자, 숫자 등등 다른 것을 넣어도 모두 콘솔에 찍힌다. 사용자는 단지 콘솔에 찍고 싶으면 System.out.println()만 알면 됨
⑤ 오버로딩의 제약조건은 메서드의 매개변수 타입이나 개수가 달라야 함
(3) 그런데 같은 이름으로 메서드가 여러개 정의되어 있어서, 실행할때 메서드 하나씩 뒤져가면서 호출해야 할 메서드를 찾아야 할 것 같은데 이러면 너무 비효율 적이지 않을까?
(4) 컴파일을 할 때 미리 사용될 메서드와 연결되어 있음. 이는 정적바인딩이라고 불리고, 따라서 실행속도는 느려지지 않음
2. 클래스로 객체 모델링하기
-> 기본적인 클래스를 정의하고 생성하는 이미 아는 내용이어서 확인하는 용도로 들었음
고생!!!
'TIL(Today I Learned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.07.11 (0) | 2023.07.11 |
---|---|
2023.07.10 (0) | 2023.07.10 |
2023.07.07 (0) | 2023.07.07 |
2023.07.06 (0) | 2023.07.06 |
2023.07.05 (0) | 2023.07.05 |